제목지스트 과학문화주간 맞아 ‘2021 CEO 포럼’개최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-12-07
최근수정일 2021-12-07 , IP 172.25*****
지스트 과학문화주간 맞아

 

‘2021 CEO 포럼’개최

 

       - 창업 분위기 확산 및 기술창업 활성화 방안 모색

       □ 지스트(광주과학기술원, 총장 김기선)는 ‘2021 지스트 과학문화주간’을 맞아 11월 3일(수)에 오룡관에서 ‘2021 지스트 CEO 포럼’을 개최했다.

        ∘   올해로 6회를 맞이한 본 포럼은 지역 내 창업 유관기관들의 우수한 역량을 결집하고 기술창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으며, 과학과 기술, 창업과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는 CEO를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는 유익한 창업 축제의 장이다.

       □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되었다. 투자 기업설명회(IR)에 대한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위해서 이벤터스 플랫폼을 사용해 사전 참가자들을 모집하였으며, 220여명이 신청해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하였다. 


       □ 최우수상은 총 73명의 모의 크라우드 펀딩으로부터 선택받은 ▲‘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전립선암 다중진단센서’를 발표한 학생예비창업자 이호연 학생(지스트 화학과)이, 우수상은 ▲‘자율주행의 핵심기능인 퀀텀라이다를 위한 CBW 퀀텀센서 모듈개발’을 발표한 지스트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함병승 교수가 받았으며, 마지막으로 장려상은 ▲‘AI 강아지 옷 플랫폼 어플’을 주제를 발표한 시고르자브종의 홍주영 대표가 수상하였다. 


       □ 창업진흥센터의 조병관 센터장은 “지스트를 중심으로 지역의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술창업 CEO들을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본 포럼이 창업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” 면서 “특히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고 성공 모델을 발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