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목GIST, 조찬포럼서‘AI 시대 리더십’모색 이해선 한국마케팅협회 회장 초청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-07-14
최근수정일 2025-07-14 , IP 125.19*********
파일
INS_7655-01.jpg (284kb), Down 31, 2025-07-14 13:48:30
INS_7655-00.jpg (689kb), Down 34, 2025-07-14 13:48:30

GIST, 조찬포럼서‘AI 시대 리더십’모색
이해선 한국마케팅협회 회장 초청


- ‘세제 비트’부터 ‘설화수’까지… 국민 브랜드 성장시킨 리더가 전하는 마케팅 인사이트
- AI 기반 산업 변화 속 새로운 리더십 방향 제시, “99% 기술에 1% 마케팅 더해야”

 

□ 광주과학기술원(GIST, 총장 임기철)은 지난 6월 30일(월), 오룡관에서 제58회 GIST 아카데미 조찬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.

 

∘ 이번 포럼에는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이 연사로 초청되어 ‘AI시대-새로운 비즈니스 리더십 만들기’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.

 

 

□ 이해선 회장은 1982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한 이후, 빙그레, 아모레퍼시픽, CJ오쇼핑 대표이사,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으며, 2016년부터는 코웨이 대표이사 및 부회장으로 재직하며 ‘세제 비트’, ‘햇반’, ‘설화수’, ‘이니스프리’, ‘코웨이’ 등 국내를 대표하는 브랜드의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인물로, 한국 마케팅계의 대표적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.

 

 

□ 이날 강연에서 이 회장은 인공지능과 데이터 기반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현시대에 기업과 리더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통찰을 공유했다.

 

∘ 특히 그는 “백만장자 시대는 지나고 이제 조만장자 시대가 도래할 것”이라며,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전통적인 리더십을 넘어서는 혁신적이고 민첩한 리더십의 필요성을 강조했다.

∘ 또한, 브랜드와 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“99%의 기술력에 1%의 마케팅이 더해져야 한다”고 언급하며, 자신이 직접 성장시킨 브랜드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과 리더십의 중요성을 생생하게 전달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

 

 

□ 한편, GIST의 비학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GIST아카데미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기술경영아카데미(GTMBA)를 운영하고 있으며, 매년 3월, 5월, 6월, 9월, 10월 마지막 주 월요일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역 기업인과 동문들을 위한 조찬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.

 

∘ 제59회 조찬포럼은 오는 9월 29일(월) 오전 7시, GIST 오룡관 다목적홀에서 열릴 예정이다. <끝>

 

 

▲ 사진1_GIST아카데미가 6월 30일(월)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을 초청해 오룡관에서 6월 조찬포럼을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
 

 

▲ 사진2_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이 GIST아카데미 6월 조찬포럼에서 ‘AI시대-새로운 비즈니스 리더십 만들기’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.